NEWS | 뉴스

아카데미 정글의 새소식 및 수강생 인터뷰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HOME  >  NEWS 2017-06-09

나만의 캐릭터! 살아 움직이다! : 이모티콘 제작 워크샵 강의는?

- 아카데미 정글

왜 이모티콘인가? 아카데미 정글의 강의 기획 의도는 무엇일까? 매년 40%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는 이모티콘 시장의 규모는 1000억 원이라고 합니다. 이모티콘은 2011년 11월 카카오톡에 처음 도입되었습니다.
카카오에 따르면 현재는 하루 1000만 명의 이용자가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있으며, 인기 이모티콘과 10억 매출의 작가들이 생겼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를 구체화시켜 이 시장에 도전하는 미래의 작가를 꿈꾸는 분들의 첫 출발에 아카데미 정글이 함께 하고 싶습니다.

강의의 시작과 끝 1강을 소개합니다. 첫 강의 주제는 이모티콘 시장 파악과 이모티콘의 컨셉을 잡습니다.
인기 있는 이모티콘의 사례를 보면서 그 이유를 찾아보고 기본적인 감정의 구성 가이드를 보면서 스케치를 시작합니다. 6강을 소개합니다. 마지막 강의의 주제는 이모티콘 제안하기와 자신이 만든 이모티콘 발표입니다. 카카오 외에도 여러 사이트에 자신의 이모티콘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이며 호소력이 있고 대중적인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이모티콘이라면 여러분은 자신의 꿈에 한 발 더 다가선 것입니다.

1기 수강생 한 분의 작품을 소개합니다.

댄스타임 : 춤추고 싶은가요? 뭐, 행복해! : 행복이 커지는 것이 보이나요?

수영 샘과 다영 샘의 열정과 열정으로!! 강의를 통해 샘들이 전하고자 했던 것들. 선생님들의 전언입니다 : 이모티콘을 제안하기 위해서는 완성도 높은 이모티콘의 시안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프로젝트를 하면서 쌓인 저희들의 경험에서 얻은 제작 팁들을 전하려 애썼습니다. 어떻게 구성하고, 컬러와 라인의 두께, 모션 제작등 이모티콘 제작에 필요한 방법론적인 내용과 더불어 제작시 부딛치는 문제들을 함께 풀어갔습니다.
6강은 너무 짧아요! 할 수 없이 아주 약간은 스파르타 식으로... 그럼에도 마지막 강의에서 모든 분들이 높은 완성도의 이모티콘을 발표해 주셔서 뿌듯하고 감사했습니다.

수강생 분들이 가장 궁금해 했던 것은? 무엇보다도 이모티콘을 제안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카카오뿐만 아니라 이 시장을 열어두고 많은 제안을 기다리는 사이트들과 제안 방법이 강의 내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질문으로는 모션의 시간 설정에 관해 질문들을 하셨습니다. 여기에 정해진 답은 없습니다. 예제를 통해 알려드리지만 여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각각의 작품에 맞는 시간을 찾는 것은 경험속에서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