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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회사의 로고가 바뀌는 것에는 회사의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성장과 비전을 제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용자는 디자이너의 의도대로 이 변화를 수용할까요?
The New Visual Identity : 이베이(eBay), 로고를 바꾸다!
1995 - 2012
이베이 본사 캘리포니아, 산 호세/출처 : 위키피디아
출처: flickr/Chen Fong Liew
2012-2017
2017 ~
출처: grapheine
이베이의 로고 디자인에 사용된 서체는 Swiss Typefaces에서 개발한 'Market Sans'체입니다. 모던하고 세련되며 깔끔한 느낌을 주는
이 서체는 이베이만이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로고 디자인은 뉴욕에 있는 디자인 에이전시인 Form&에서 했습니다.
2017년까지 사용되는 기존 로고타입의 색상들은 이베이와 세계시장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듯해서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그래서인지 2017년부터 점차적으로 사용될 로고는 이전의 로고와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가장 큰 변화라면 이번 로고 디자인에서는 다양한 색상의 팔레트가 로고의 배경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하나의 시장으로 나가는 글로벌 브랜드 이베이를 담았다는 생각은 듭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지금 현재 사용되는 이베이의 멀티컬러 로고가 사라지는 것에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Market Sans'체 관련 동영상
Market Sans
고품질 동영상과 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인 Vimeo에서 Josephine Tansara님이 만든 'Market Sans'입니다.
vimeo.com
이베이(eBay)
1995년에 설립된 이베이(eBay)는 인터넷 경매 사이트로 출발해 현재는 종합 쇼핑몰 및 전자상거래 중개 사이트로 성장한 미국의 다국적 기업입니다.
이베이의 창립자 피에르 오미디야르(Pierre Omidyar)의 일화는 유명합니다.
1995년 그는 '옥션 웹(Auction Web)' 사이트를 만듭니다. 첫 상품으로 올린 그의 고장 난 레이저 포인터가 14.83달러에 팔리자 놀랍니다.
그는 낙찰자에게 레이저 포인터의 상태를 아느냐고 이메일을 보냈고 낙찰자는 자신이 망가진 레이저 포인터 수집가라고 답을 합니다.
그는 이렇게 자신이 구상하는 사업의 가능성을 발견하게 됩니다.
1997년 사명을 ‘이베이’로 바꾼 후 2002년 아이바자(IBazar)와 페이팔, 2004년 인도 바지닷컴(Baazee.com), 2005년 스카이프(Skype),
2013년 브레인트리(Braintree)를 인수하면서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2001년 한국 최초의 인터넷 경매 전문 사이트 옥션(Auction)의 최대주주가 되었고 2009년 G마켓을 인수해 2011년 이 두 회사를 합병해
이베이코리아로 진출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