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이미지

Rightbrain UX Academy Rightbrain UX Academy
UI/UX School 10기



- 흰색 이미지
  • 교육일정2020.01.09 ~ 2020.03.10
  • 교육시간화/목 19:00~21:50[16강]
  • 월~일 24시간 개방
  • 교육장소아카데미정글(강남 신사)
  • 강      사조성봉(라이트브레인 컨설팅그룹 이사)
  • 모집인원24명
  • 수 강 료총 960,000원 (온라인 카드결제시 2~6개월 무이자할부 가능)
  • 월 48만원, 2개월분할납부 가능- 계좌이체, 방문(내사카드)결제
  • [후불제] 교육 종료 후 3개월 분납 - 학생독립만세
  • * 수강신청시 선택
  • 휴강안내1/23(목), 1/28(화)
  • 준 비 물개인 노트북(노트북 없어도 참여 가능합니다.)

기초가 탄탄한 UX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다면?

체계적으로 밟아가는 UX과정!

Rightbrain UX Academy는 실무 현장에서의 UX Design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 직장인, UX 분야 취업준비생들이 실무적인 UX 지식을 함양하고
직접 UX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Rightbrain UX Academy는 2014년 부터 시작되었으며, 10여차례의 인하우스 교육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삼성 SDS, 현대자동차 등의 주요 기업에서도 매년 진행되어 왔습니다.


이번에 아카데미정글과 함께 UX Academy를 개설하면서
좀 더 전문적이며, 밀도 있는 교육을 UX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UX Design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면서

UI/UX 실무 능력 배양!

  • 이론 & 실습

    UX 개념 습득 / 과제 선정 / 데스크 리서치
  • X

  • 실습 위주

    필드 리서치 / UX 전략 세우기 / 프로토타이핑
  • =

  • 포트폴리오 발표

    점검 및 결과물 확인

강사 인터뷰

조성봉 이사님이 들려주는 UX 이야기

인터뷰 아이콘

  • 0:08   왜/어떻게 해당 분야 전문가가 되셨나요?
    0:48   UX/UI란 무엇일까요?   
  • 1:15   UXer는 어떤 일을 하나요?
    1:34   UX분야에는 어떤 항목들이 있나요?
    2:51   좋은 UX의 사례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3:24   UXer가 갖추어야 할 역량은 무엇인가요?
    3:51   비전공자도 UXer가 될 수 있을까요?
  • 4:34   수업을 통해서 실무적인 것들을 배울 수 있나요?
    5:23   강의를 통한 UX 포트폴리오가 취업에서 경쟁력이 있을까요?
    5:57   이번 UX 강의에 대한 각오 한마디!
    6:33   현직에 계신 실무자의 강의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7:01   UX 실습도 하나요?  
    7:20   학생/취준생/직장인 별 강의의 기대효과를 짚어주자면?

Rightbrain UX Academy

  • Rightbrain
    UX
    Academy

    Rightbrain UX Academy는 분야와 주제, 교육 수준에 따라서
    다음과 같은 교육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과정은 초반에 UX Design에 대한 개요를 먼저 배우게 되며,
    이론과 실무를 병행해서 진행합니다.
    다만 과정에 따라서 이론과 실무의 비중은 달라집니다

  • 빨간선

    UI/UX School

    난이도:하/중

    학생, 직장인, 취업준비생

    UX Design을 처음 배우거나 이전에 알고 있던 UX 지식에 기반하여 체계적으로 실무 능력을 키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

    UI/UX 금융

    난이도:중

    금융권 종사자

    금융권에 특화된 UI/UX 교육. 인증/보안/거래와 같은 금융 서비스의 특징을 반영

    UI/UX B2B

    난이도:중

    B2B 분야 종사자

    B2B에 특화된 UI/UX 교육. 업무/프로세스/권한관리와 같은 B2B 서비스의 특징을 반영

  • 제품 디자인

    난이도:하

    학생, 직장인, 취업준비생

    제품 디자인에 특화된 UX 교육. 스마트 디바이스, IoT, Connected Car 등을 주제로 진행. 제품의 목업 설계까지만 진행하며, 물리적 프로토타이핑은 진행하지 않음

    UX 전략

    난이도:상

    직장인

    비즈니스 측면의 UX 디자인 교육. 전략 및 마케팅에 대한 사전 지식 필요

    AI/UX

    난이도:중

    학생, 직장인, 취업준비생

    인공지능(AI)를 활용한 UX Design 교육. 기술적인 측면에서의 AI가 아닌, UX의 도구로써의 AI를 다룸. AI에 대한 사전 지식 필요

    VUX/Chatbot

    난이도:중

    학생, 직장인, 취업준비생

    VUX/Chatbot에 대한 UX Design 교육. UX 프로세스에 맞춰서 Chatbot을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만들어보면서 진행

1 아이콘

교육 주제


모바일앱(4가지 주제 중 1개 선택)

  • 쇼핑 아이콘 쇼핑
  • 여행 아이콘 여행
  • 포털 아이콘 포털
  • 커뮤니티 아이콘 커뮤니티
2 아이콘

교육 방식


교육방식 아이콘
3 아이콘

특전

  • 다양한 UX Design 사례 및 참고자료 제공

  • 성적이 우수한 교육생 2명에게
    라이트브레인 디자인씽킹툴킷tm 제공

  • 라이트브레인 및 아카데미 정글 명의로 된
    교육 수료증 발급

4 아이콘

커리큘럼


    • DAY 1
    • 오리엔테이션 UX Design의 현재
      UXer라는 직업
      다양성, UXer의 숙명
      UX를 위한 디자인, 디자인을 위한 UX

      경험 Experience 경험이란?
      생각, 행동, 감정
      컨텍스트
      일상적인 경험 vs 비일상적인 경험
    • DAY 3
    • 과제 선정 본 교육의 실습 커리큘럼 안내
      과제 범위 안내
      과제 선정 및 조 구성

      경험 파악 이용 동기 밝히기
      동기별 행동 시나리오
      문제, 니즈 시뮬레이션
    • DAY 6 DAY 7
    • 경험 조사 Field Research 해결되지 않은 질문 정리
      조사 계획 세우기
      경험 조사
      키 파인딩 뽑기
    • DAY 9
    • UX 전략 세우기 To-Be 제품/서비스 재형상화
      핵심 가치 정의
      제품/서비스 포지셔닝
    • DAY 11
    • 시나리오 작성하기 시나리오 목록 정의
      시나리오 작성
      아이디어, 스케치 맵핑
    • DAY 13
    • 프로토타이핑 : 인터페이스 페이지 플로우
      Lo-fi 프로토타이핑
      UI 패턴 정의
      -
      프로토타이핑 툴 사용
    • DAY 15
    • UX 보고서 작성 전체 산출물 정리
      진행과정 정리
      UX 결과물 및 기대효과 정리
    • DAY 2
    • UX 디자인 UX Design의 대상
      3가지 디자인 레이어
      (Biz Layer, Tech Layer, Service Layer)
      3가지 관점에서 본 UX Design

      UX 디자인의 3가지 측면 1. 방법론 측면
      2. 원칙 측면
      3. 트랜드 측면
    • DAY 4
    • 가설 디자인 이슈 정의
      제공할 가치에 대한 가설 수립
      To-Be 제품/서비스 형상화
      이슈 세분화
    • DAY 5
    • 경쟁 분석 Desk Research 분석 기준 세우기
      정성적인 분석
      키 파인딩 뽑기
    • DAY 8
    • 인사이트 뽑기 질문에 키 파인딩 맵핑
      가치 재정립
      Persona 만들기
      타게팅
    • DAY 10
    • 아이디어 내기 UX Ideation 디자인 패턴별 아이디어 내기
      그룹 스케치
      리뷰 및 보완
      목업 스케치
      -
      구글 잼보드 사용
    • DAY 12
    • 프로토타이핑 : 구조, 흐름 상세 Use Flow 정의
      기능 정의
      정보구조 정의
    • DAY 14
    • UX 테스트 조사 포인트 정의
      테스트 시나리오 작성
      테스트
      결과 분석
    • DAY 16
    • 발표 조별 프리젠테이션
      우수 조 선정
6 아이콘

수강생 수강후기


  • 쇼핑 아이콘
  • UX/UI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고 스스로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아웃풋을 낼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UX의 개념부터 차근차근 배우고자 하는 입문자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습니다.
    완전히 기초부터 시작하여, 프로토타입까지 만들어 볼 수 있는 커리큘럼이 강점으로 보이며, 이것이 UX 기본기를 다지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꽤 유용할 듯합니다.
    UX가 무엇인지부터 현업에서 일하는 과정, UX 방법론에 대해 전반적으로 훑을 수 있으며 과제를 통해 고민을 하고 직접 적용해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만들지 감이 안 잡히시거나 UX 방법론에 대해 배우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호갱노노’ 팀(권태진 님, 서효원 님, 이예지 님)자세히 보러 가기 >

  • 쇼핑 아이콘
  • 실제로 실무에서 하는 것처럼 여러 팀원들과 협업을 할 수 있다는 점과 라이트브레인의 조성봉 이사님의 직강을 비롯해서 실무에서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팀원들과 소통하고 고민하며 프로젝트를 한 단계, 한 단계 발전시키는 과정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UXer’가 되어가는 것 같았습니다. 이런 점에서 UX/UI 디자이너를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선생님의 강의 내용이 좋은 것은 물론이고 팀 프로젝트의 매력을 알 수 있는 강의입니다. UX 기획 프로세스를 단기간에 이해하고, 그에 대한 결과물까지 만들길 원하신다면 이 수업이 제격입니다.
    이론에서 끝나는 강의가 아니라 실습을 통해 UX 기획/디자인에 대한 프로세스를 보다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이 이 강의의 매력입니다.

    - ‘GS25 나만의 냉장고’ 팀(김수아 님, 김정희 님, 이예지 님, 장이은 님)자세히 보러 가기 >

  • 쇼핑 아이콘
  • UX 현업의 트렌드를 직접 들을 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UX에 대해서 이야기하지만, 그 실체는 진정으로 UX를 이야기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본 강의에선 UX 현업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으므로 ‘진짜 UX’에 대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UX 디자인이 기존 디자인과 무엇이 다른지, 왜 UX를 알아야 하는지 몸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UXer들만 공유하는 방법론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점을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UX의 실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으니 적극 추천하는 수업입니다. 실습 위주의 수업이기 때문에 직접 UX 실습을 하면서 자신의 디자인 감각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실습의 결과는 곧 포트폴리오로 나타나므로 앞으로의 커리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유튜브’ 팀(김예원 님, 오은수 님)자세히 보러 가기 >

  • 쇼핑 아이콘
  • 조성봉 강사님은 UXer란 UX, 즉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하는 사람으로 결국은 디자이너라고 말씀하십니다.
    사용자 경험은 사용 대상이 되는 모든 것, 산업 시스템, 사내 시스템, 금융, 자동차, 제품, 쇼핑몰, Web, Mobile, 소비재 등을 다룬다는 점에서 그 범위가 넓습니다.
    따라서 UXer는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계속 공부해 나가야 합니다.
    드러나거나 드러나지 않은 문제를 찾아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UX 디자인입니다.
    UX 프로젝트의 유형에는 기존 문제 개선 외에도 새로운 컨셉 개발, 선행 연구가 포함됩니다.
    이 셋의 차이점은 강의에서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 수강생 이O영 님자세히 보러 가기 >

7 아이콘

강사소개


조성봉 선생님 이미지
  • 조성봉 강사
    現 라이트브레인컨설팅그룹이사
    前 UX1 대표
    이것이 UX 디자인이다, 위키북스, 2013

    금융연수원 UI/UX 전임강사
    디자인진흥원 국가인적자원개발 자문위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주재 SW+인문학포럼 자문의원
    각종 정부기관 UI/UX 자문 (환경부, 문체부 등)


  • 연구분야 UX 디자인 컨설팅
    기술/트랜드 기반 제품/서비스 문제점 분석
    신기술 동향 조사
    UX 관련 강의/세미나

    프로젝트 선행연구 :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T, LG전자,
    샘소나이트 등
    웹/모바일 : 신한은행, 네이버 메인, 국민은행,
    신한카드 등
    B2B : 삼성 SDS, 웅진그룹, 신한금융지주 등
  • 강의이력 기업 : 삼성전자 AI 기반 스마트홈, 삼성전자 C-Lab Creative Engine, 현대자동차 마케팅 아카데미, 신한은행 모바일 UX 교육, 인컴스 UI/UX 교육, KT, LG전자, 삼성화재, 삼성 SDS, 한국학술
    재단, 웅진씽크빅, 우아한 형제들, 삼성생명서비스, 롯데홈쇼핑,
    신한금융지주, 11번가 등
    단체 :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UX전문가포럼, 연세대,
    한양대 등
    세미나 : HCI, Global ICT Premier Forum, 헬스 / 웨어러블
    세미나, 쇼핑의 미래, SK Creative Challenge, 자동차 전자기술
    워크샵, 웹어워드 컨퍼런스, 웹월드 컨퍼런스, 광고마케팅
    컨퍼런스, 전자부품연구원 등

등록 절차

01. 후불제 안내

후불제 안내 페이지로 이동 > 후불제 신청 >

after_01

02. 일반 결제 안내


mxdn_15
mxpp Rightbrain UX Academy
UI/UX School 10기
  • 교육일정2020.01.09 ~ 2020.03.10
  • 교육시간화/목 19:00~21:50[16강]
  • 월~일 24시간 개방
  • 교육장소아카데미정글(강남 신사)
  • 강      사조성봉(라이트브레인 컨설팅그룹 이사)
  • 모집인원24명
  • 수 강 료총 960,000원 (온라인 카드결제시 2~6개월 무이자할부 가능)
  • 월 48만원, 2개월분할납부 가능 - 계좌이체, 방문(내사카드)결제
  • [후불제] 교육 종료 후 3개월 분납 - 학생독립만세
  • * 수강신청시 선택
  • 휴강안내1/23(목), 1/28(화)
  • 준 비 물개인 노트북(노트북 없어도 참여 가능합니다.)

  • ※ 본 강의는 강사, 커리큘럼이 일부 변경되거나 사정으로 인하여 폐강될 수 있습니다.
  • ※ 본 강의내용은 교육기획자 및 강사와의 협의없이 무단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 무단사용시 저작권 침해로 인해 처벌받을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