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개요

line 이미지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따른 커리어 개발

끊임없는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들은 지금도 변화와 혁신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특히 콘텐츠에 기반한 마케팅의 중요성이 날로 더해지고 있는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부서를 신설하거나 기존의 팀을 통합/융합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이런 시대에는 기획자, 디자이너, 마케터가 한 팀이 되어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이 모든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사람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콘텐츠의 기획부터 디자인 및 광고 집행까지
실습 위주의 경험 습득

콘텐츠의 전략을 수립하고, 기획/디자인 과정을 거쳐 콘텐츠 배포와 광고집행 및 결과분석에 이르기까지,
관련된 전 과정의 실습을 통해, 실무 진행을 위해 갖추어야 할 지식과 기술을 학습합니다.

contentsmarkting_img1 이미지

 강의 특징

line 이미지

- SNS 콘텐츠 기획부터 디자인 및 광고까지 포함하는 Full Process
- 다양하고 현장성 있는 실습을 통한 실용적인 경험 습득
- SNS 콘텐츠 제작 및 운영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팁과 노하우의 전수

수강대상

line 이미지
  • 남자 아이콘 기업 및 에이전시 내 SNS콘텐츠 운영/
    마케팅 담당자

    SNS 콘텐츠 및 미디어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싶은 분
  • 여자 아이콘 디자이너에서 기획/마케팅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싶은 분

    프리랜서 디자이너 및 기획자
  • 안경 아이콘 기획자/마케터이면서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성과를 내고 싶은 분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

커리큘럼

line 이미지
  • 01
    INTRO
  • - 미디어 환경의 변화, 콘텐츠 커머스의 이해
    - SNS콘텐츠 트렌드 와칭
    - 콘텐츠 제작/마케팅 프로세스 개요
line 이미지 2
  • 02/03
    DISCOVER : 콘텐츠와 미디어 현황 분석
  • - 자사 SNS 및 제품/서비스/콘텐츠 현황 분석하기
    - 벤치마킹 및 주안점 도출하기
    - 자사 SNS 콘텐츠 전략 초안 작성
    - 자사 SNS 콘텐츠 리스트업
line 이미지 2
  • 04/05/06
    DEFINE : 콘텐츠 전략 수립
  • - SNS 채널별 역할 정의하기
    - Core Target 정의하기
    - 라이프스타일 정의하기
    - Context와 Experience 정의하기
    - 킬러 콘텐츠 정의하기
    - 핵심 성과지표 정의하기
line 이미지 2
  • 07/08/09
    DESIGN : 콘텐츠 제작
  • - 페이스북 채널 개설하기
    - 콘텐츠 포멧 선정하기
    - 스토리보드 작성하기
    - 콘텐츠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 콘텐츠 반응 테스트 하기
    - 최종 콘텐츠 제작하기
line 이미지 2
  • 10/11/12
    DELIVER : 콘텐츠 확산 및 측정
  • - 콘텐츠 게시 및 공유하기
    - 콘텐츠 결과 데이터 모니터링 하기
    - 페이스북 광고 집행 및 지표 분석하기
    - 페이스북 픽셀 활용하기
    - 페이스북 맞춤타겟/유사타겟 활용하기
    - SNS운영 보고서 작성하기
line 이미지 2

 강사소개

line 이미지
문지환 선생님 이미지

강사
문지환


㈜에스앤씨랩 이사 (현)
㈜인터메이저 크리에이티브디렉터 (전)
한국 인터넷전문가협회 우수 평가위원 (현)


강연 및 교육


- 웹월드 콘텐츠 컨퍼런스 2018
- 서울시 IOT포럼 특강
- 웹월드 컨퍼런스
- 스마트앱어워드 컨퍼런스
- 웹어워드 2성공전략 세미나
- 매일유업 디지털마케팅세미나
- 신한은행 아크로폴리스포럼(UX)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