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뉴스

아카데미 정글의 새소식 및 수강생 인터뷰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HOME  >  NEWS 2018-04-16

삼천만 개의 프리 이미지들, '저작권 / 프리 이미지 사이트' - 열네 번째 이야기

- 아카데미정글



'저작권 / 프리이미지 사이트 소개' - 열네 번째 이야기입니다.
작업물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


everystockphoto (http://www.everystockphoto.com/)
everystockphoto.com은 프리 이미지를 찾아주는 검색엔진입니다.
이 사이트에는 대략 3천만 개의 프리 이미지들이 있고, 전 세계의 이용자들이 5억 번 정도의 페이지 로드를 했습니다.
(Everystockphoto.com is a search engine for free photos. We search almost 30 million free photos under 10 free licenses.
We launched in April 2006 and have served over half a billion pageloads to people looking for free photos to use, all over the world.)
2006년 4월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의 밴쿠버에서 시작되었으며 현재 everystockphoto.com은 웹 개발회사인 Vibrant Software 사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이 자주 찾는 카테고리는 메인 페이지 좌측 상단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
library of congress, NASA, HDR, business, architecture, background, china, computer / fractal, food, girl / woman / people, love,
nature, smile / hands
각 이미지의 하단 좌측에는 이미지들의 출처와 사용 조건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출처는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프리 이미지 제공 사이트들의 이름들이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조건은 대부분 CCL이거나 퍼블릭 도메인이니 이미지 사용 시 반드시 조건을 확인하세요.


눈에 띄는 카테고리는 차이나, HDR, 프랙탈, hands 등입니다.

HDR( High Dynamic Range)은 명암을 세밀하게 분석해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만들어 사람이 실제 눈으로 보는 것에
가깝게 밝기의 범위를 확장시키는 기술을 말합니다. 그래서인지 HDR에는 아름다운 빛의 향연이 있는 듯한 이미지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 프리 이미지 사이트 소개 14_1
everystockphoto/Flickr/Wolfgang Staudt
 저작권 / 프리 이미지 사이트 소개 14_2
everystockphoto/Flickr/Wolfgang Staudt
프랙탈(fractal)은 작은 구조가 전체 구조와 비슷한 형태로 끝없이 되풀이되는 구조라는 의미입니다.
프랙탈에는 단어의 의미를 그대로 담은 기하학적인 아름다움을 담은 이미지들이 있습니다.

 저작권 / 프리 이미지 사이트 소개 14_3
everystockphoto/Flickr/SantaRosa
 저작권 / 프리 이미지 사이트 소개 14_4
everystockphoto/Flickr/edwin_young
차이나는 다른 사이트들에서는 메인 페이지에 독립된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는 경우가 많이 없습니다.  저작권 / 프리 이미지 사이트 소개 14_5
everystockphoto/Flickr/Saad Akhtar
hands에는 손으로 표현된 여러 주제의 이미지들이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다양성의 경험'을 손으로 표현했습니다.  저작권 / 프리 이미지 사이트 소개 14_6
Experience Diversity/everystockphoto/Flickr/neokainpak


----------------


이 이야기는 연재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