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뉴스

아카데미 정글의 새소식 및 수강생 인터뷰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HOME  >  NEWS 2015-06-23

제 만족만이 아닌 캐릭터를 사랑해주는 대상이 가장 중요했어요

- DCIA 20기 장경은

"interveiw_01_title"


차분하고 조용할 것 같던 경은씨에게서 좀비푸드 캐릭터라니!!
그런데 좀비푸드 캐릭터가 너무 귀여운걸요ㅜ 작가와 닮은 캐릭터가 나온다고 하더니 그말이 맞나봐요 :)
장경은 님의 캐릭터 디자인 강의 후기가 시작됩니다~~

Q. 캐릭터 디자인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있나요?

A. 초등학생 때부터 귀여운 캐릭터가 들어간 팬시제품을 좋아했어요.
그래서 혼자 자작 캐릭터를 만들고 그걸 점토로도 만들곤 했었는데
생각해보면 제가 좋아하는 것들이 모두 캐릭터와 연관되어 있었던 것 같아요.

Q. 아카데미 정글의 캐릭터 과정을 선택한 이유는?

A. 인터넷으로 캐릭터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곳을 찾아보다가
아카데미 정글 커리큘럼이 제가 배우고 싶고 필요한 내용과 가장 부합해서 선택을 했습니다. ^^

Q. DCIA (디지털 캐릭터 일러스트 아카데미) 과정을 진행하면서 느낀 점은?

A. 모든 수업이 기억이 나지만, 가장 좋았던 수업은 발상 수업이었습니다.
그 동안 단순하게 캐릭터를 그렸었는데
발상법으로 제가 생각지도 못한 어떤 형태를 발견하게 되고 그 형태들로 캐릭터를 만드니 색다른 캐릭터가 나와서 신기하고 재이있었어요.

Q. 아카데미 정글 수업에서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A. 제가 가장 알고 싶고 궁금했던 부분들을 수업내용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필요한 책이나 잡지도 바로 볼 수 있고 무엇보다도 작업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interveiw_01_title"

"interveiw_01_title"


Q. 가장 힘들었던 과정과 가장 즐겁게 작업한 과정은 무엇인가요?

A. 즐거웠던 과정은
디지털 작업을 배울 때 다양한 채색방법을 알게 되어서 평소 표현하고 싶었던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어서 좋았구요.
그리고 힘들었던 과정은
캐릭터를 개발하면서 컨셉을 정하고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는 게 가장 어려웠어요.
그렇지만 제 캐릭터가 모니터 속에서 프린트 되어 세상에 나왔을 때 (?)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interveiw_01_title"


"interveiw_01_title"


Q. 과정을 시작할 당시의 목표와 지금의 목표는 달라졌나요?

A. 시작할 당시의 목표는 일단 과정을 끝까지 마치자 였는데, 그 목표는 이룬 것 같아요.
앞으로의 목표는 과정을 배우면서 알게 된 저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더 좋은 캐릭터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

Q. 캐릭터 디자인이 생각하던 것처럼 재미있었나요?

A. 지금까지는 캐릭터를 그릴 때 저의 만족만 생각하고 그렸지만 캐릭터를 사랑해주는 대상이 가장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작업한 캐릭터를 가지고 제품으로 만들거나 패턴으로 만들어 지는 게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interveiw_01_title"


Q. 혼자가 아닌 동기와 함께 3개월을 보내고 작업해나가는 과정이 어떠셨나요??

A. 저와 같은 뜻을 갖고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동기가 있어서 좋았어요!

Q. 앞으로 하고 싶은 작업이나 방향은?

A. 꾸준히 제 캐릭터를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고 다양한 방면으로 작업을 해 나가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좋은 수업 만들어 주시고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