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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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션 맵핑 :
프로젝션 맵핑은 건물이나 물체같은 곳 표면에 영상을 투사해서 실제로 존재하는 것 같은 가상 영상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프로젝션 맵핑은 단지 영상을 쏘는 행위에 그치지 않고, 어떻게 하면 3차원 현실
공간과 물체에 보다 효과적으로 2차원의 영상을 투사하느냐 하는 고민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그래야 보다
효과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대중에게 전달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 워크샵은 우선
맵핑 전문 프로그램인 Madmapper와 Resolume으로 2D 영상을 3D 물체에 정확히 투사하는 방법을 익히고,
2D와 3D 애니메이션 프로그램로 소스 컨텐츠를 만든 후,
직접 여러 종류의 오브젝트에 투사하는 실습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mapping_img1 이미지 Mécaniques Discursives, Némo Biennale, Paris(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mapping_img2 이미지 Cognition(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mapping_img3 이미지 3D PROJECTION MAPPING - NISSAN ESQ(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mapping_img4 이미지 MATRIX CLUB GENERATIVE DOME PROJECTION MAPPING(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수강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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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남자 아이콘 뉴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분
  • 여자 아이콘 프로젝션 맵핑 초보자
  • 안경 아이콘 영상/미디어 관련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은 분

커리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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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1 프로젝션 맵핑의 이해
  • - 기본용어와 원리
    - 분야별 사례
    - 트랜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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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2 Madmapper 기초
  • - 기본 인터페이스
    - 마스킹 / 매쉬워핑
    - 비디오 이펙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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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3 Madmapper 응용
  • - 3d 칼리브레이션
    - 3d 라이팅
    - 스파시얼 스캐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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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4 Resolume 기초
  • - 기본 인터페이스
    - 인풋 맵핑 / 슬라이스
    - 아웃풋 트랜스포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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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5 Resolume 응용
  • - 파라미터 애니메이션
    - 오디오 반응 효과
    - Syphon을 통한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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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6 After Effects 소스 제작 1
  • - 기본 인터페이스
    - 쉐이프 애니메이션 활용
    - 타이포 애니메이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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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7 After Effects 소스 제작 2
  • - Particular 활용 애니메이션
    - FreeForm 활용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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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8 Cinema 4D 소스 제작 1
  • - 기본 인터페이스
    - 모델링 / 라이팅
    - 디포머 활용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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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9 Cinema 4D 소스 제작 2
  • - 모그라프 활용 애니메이션
    - 다이나믹 활용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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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 맵핑 시뮬레이션 1
  • - 기본도형 맵핑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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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맵핑 시뮬레이션 2
  • - 드로잉 맵핑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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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맵핑 시뮬레이션 3
  • - 다면체 오브젝트 맵핑 실습

 강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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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창민 선생님 이미지

강사
고창민


Atlanta College of Art, Electronic Art/Digital Video 전공
모션고선생
어도비, LG전자, 삼성전자, KBS, 디자인정글 아카데미 강의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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