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프로젝션 맵핑은 단지 영상을 쏘는 행위에 그치지 않고, 어떻게 하면 3차원 현실
공간과 물체에 보다 효과적으로 2차원의 영상을 투사하느냐 하는 고민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그래야 보다
효과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대중에게 전달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 워크샵은 우선
맵핑 전문 프로그램인 Madmapper와 Resolume으로 2D 영상을 3D 물체에 정확히 투사하는 방법을 익히고,
2D와 3D 애니메이션 프로그램로 소스 컨텐츠를 만든 후,
직접 여러 종류의 오브젝트에 투사하는 실습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Mécaniques Discursives, Némo Biennale, Paris(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Cognition(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3D PROJECTION MAPPING - NISSAN ESQ(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MATRIX CLUB GENERATIVE DOME PROJECTION MAPPING(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강사
고창민
Atlanta College of Art, Electronic Art/Digital Video 전공
모션고선생
어도비, LG전자, 삼성전자, KBS, 디자인정글 아카데미 강의
프로젝트
인-대구 미디어 파사드 / 프로젝션 맵핑 영상
지산 월드락페스티벌 팝아트 콜라보레이션展 / 전시영상
파라다이스 카지노 / AR 영상
LG 옵티머스패드 / 프레젠테이션영상
포토샵월드 2009 / 티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