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SHOP | 워크샵

워크샵 과정은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서도 독자적인 영역을 확보하고 있는 스페셜 교육에 주목합니다.
전문가의 축적된 노하우와 메이킹 스타일을 통해 새로운 크리에이티브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스페셜 코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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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3D 게임제작 프로그래밍_초급 + 중급

내용 타이틀 이미지
기  간 2018-07-07 - 2018-07-29
시  간 (토/일) 10:00 - 17:00
강  사 이성원
장  소 아카데미정글(강남 신사)
모집인원 20명 [결재선착순 모집]
수강료 850,000원    [카드 2~6개월 무이자할부 가능]

안내 : 준비물 - 노트북 필수
* 프로그래밍이나 코딩에 대해서 모르셔도 괜찮습니다.
실전 예제와 소스를 통해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손쉽고 재미있게 Unity에 대해서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일정 : 2018.07.07 ~ 07.15(초급) & 2018.07.21 ~ 07.29(중급)

유니티 3D 게임 개발 프로그래밍

유니티 엔진의 기초부터 서비스 런칭까지

unity 초급 이미지2

당신의 아이디어를 바로 게임으로
만들기 위한 실전 경험을 제공합니다.

유니티 게임 엔진의 기초적인 내용을 익히면
굳이 개발자가 아니어도 개발이 가능합니다.

유니티 엔진을 통해 제작한 게임을 안드로이드 앱으로 만들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직접 상용화하는 것 까지 경험합니다.

유니티 공식 튜토리얼 콘텐츠를 바탕으로
엔진의 다양한 요소들을 한걸음 더 들어간다.

유니티 기본 요소들을 보다 폭넓게 다루면서
전체적인 개발 구조를 체계화 한다.

콘텐츠 최적화를 위한 설계 및
알고리즘에 대한 고찰.

강의 목표

점 아이콘 유니티엔진의 기초적인 기능을 이해하고 응용하여 유니티 엔진을 보다 폭넓게 활용하기
점 아이콘 게임 개발의 구조적인 방법론을 숙지하고 게임 콘텐츠 개발 방법론을 체계화 하기
점 아이콘 게임 개발 완료 후 최종 빌드를 통해 플레이스토어에 서비스 런칭하기

교육 대상

check 아이콘 게임은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전혀 감이 없으신 분
check 아이콘 게임 아이디어는 넘쳐 스토어에서 서비스하면 대박날 것 같은데, 개발이 엄두가 안나시는 분
check 아이콘 게임 기획자 혹은 디자이너인데 한단계 도약을 위해 유니티 엔진의 이해도를 높이고 싶으신 분
check 아이콘 단순한 따라하기 수준을 넘어 유니티 엔진에 대한 보다 폭넓은 접근이 필요하신 분

커리큘럼 - 유니티 3D 게임 개발 프로그래밍 초급

강의수업내용

  • 1강
    • 2D Platformer 1
      점 아이콘변수와 함수만 알면 프로그래밍 끝 ?
      점 아이콘GameObject 와 컴포넌트 (Component)는 유니티 기본
      점 아이콘Texture, Material, Shader 개념
      점 아이콘Frame, Sequential Image, 그리고 애니메이션 (Animation)

  • 2강
    • 2D Platformer 2
      점 아이콘게임객체들의 핵심 동력, 스크팁트 (C#, Javascript)
      점 아이콘애니메이션 구조도, 애니메이터 (Animator)
      점 아이콘게임객체, 구성요소, 스트립트들의 작은 조립품, 프리펩(Prefab)

  • 3강
    • 2D Platformer 3
      점 아이콘게임에서 중요한 또 다른 요소, 사운드의 처리
      점 아이콘게임 유저에서 입장에서 고민하는 UI의 구성
      점 아이콘게임의 마무리, 폴리싱(Polishing), 그리고 앱스토어 출시

  • 4강
    • Infinite Runner 1
      점 아이콘게임은 속임수, 게임 배경 처리
      점 아이콘게임의 생명은 랜덤(Random), 예측불가. 프리펩에 의한 근거리 배경 처리
      점 아이콘횡스크롤 런너 게임의 생명, 코인의 배치
      점 아이콘유니티 에디터는 거대한 세트장. 배우와 무대를 만들고, 카메라 레디, 액션

  • 5강
    • Infinite Runner 2
      점 아이콘복잡한 물리 계산, 이것 하나면 해결. 리지드바디 (Rigidbody)
      점 아이콘게임객체들끼리의 충돌을 처리하자. 콜라이더 (Collider)
      점 아이콘보다 복잡한 애니메이터(Animator), 상태머신 제작

  • 6강
    • Infinite Runner 3
      점 아이콘화려한 카메라 기술로 액티브한 2D 게임 구성
      점 아이콘여러 씬을 합치고, 편집하면서 완성시키는 게임
      점 아이콘게임의 마무리, UI, 폴리싱

  • 7강
    • 3D P2P 액션 게임 1
      점 아이콘네트워크 게임 정의
      점 아이콘네트워크 게임의 물리적 구조
      점 아이콘프로토콜 정의 및 네트워크 객체, NetworkIdentity
      점 아이콘액션 게임 스테이지 제작
      점 아이콘네트워크 데이터 동기화 개념 이해
      점 아이콘RPC (Remote Procedure Call)의 개념 이해

  • 8강
    • 3D P2P 액션 게임 2
      점 아이콘3D 캐릭터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점 아이콘Character Controller와 Rigidbody, 그리고 캐릭터 이동
      점 아이콘네트워크 데이터 통신
      점 아이콘Co-Routine 개념 이해
      점 아이콘캐릭터 및 카메라 추적 프로세스를 통한 카메라의 이해
      점 아이콘게임의 마무리, UI, 폴리싱

커리큘럼 - 유니티 3D 게임 개발 프로그래밍 중급

강의수업내용

  • 1강
    • 종스크롤 슈팅 게임, Space Shooter 게임 제작 1
      점 아이콘 Setting up the project : 프로젝트 생성, 에셋 구성, 게임 기본 구성
      점 아이콘 The player GameObject : 플레이어 오브젝트 구성
      점 아이콘 Camera and lighting : 탑다운 방식 게임의 카메라 및 조명 구성
      점 아이콘 Adding a background : 우주 형태의 게임 배경 구성
      점 아이콘 Moving the player : 게임 영역 내에서 플레이어 비행선 조정하기
      점 아이콘 Creating shots : 플레이어 비행선의 무기 구성
      점 아이콘 Shooting shots : 생성된 탄환 무기의 발사 구현

  • 2강
    • 종스크롤 슈팅 게임, Space Shooter 게임 제작 2
      점 아이콘 Boundary : 불필요한 탄환 오브젝트 최적화
      점 아이콘 Creating hazards : 방해 요소 구성
      점 아이콘 Explosions : 폭발 효과의 구현
      점 아이콘 Game Controller : 게임 전체를 흘러가도록 구성하는 매니저 구성
      점 아이콘 Spawning waves : 방해물체의 스포닝 흐름 제어

  • 3강
    • 종스크롤 슈팅 게임, Space Shooter 게임 제작 3
      점 아이콘 Audio : BGM, Fx 구성
      점 아이콘 Displaying the score : 스코어 카운팅 포인트 설계 및 UI 구성
      점 아이콘 Ending the game : 게임의 엔딩 처리
      점 아이콘 Building the game : 최종 게임 빌드

  • 4강
    • 아이소메트릭 타입 3D Survival 슈터 게임 제작 1
      점 아이콘 Environment setup : 프로젝트 생성, 에셋 구성, 게임 기본 구성
      점 아이콘 Player Character : 플레이어 캐릭터 구성
      점 아이콘 Camera setup : 아이소메트릭 뷰를 위한 카메라 구성
      점 아이콘 Creating Enemy : 적 캐릭터 구성 및 추적 AI 구성
      점 아이콘 Health HUD : Head Up Display UI 구성

  • 5강
    • 아이소메트릭 타입 3D Survival 슈터 게임 제작 2
      점 아이콘 Player Health : 플레이어 캐릭터 UI 구성
      점 아이콘 Harming Enemies : 적 캐릭터 공격 구현
      점 아이콘 Scoring points : 게임 스코어 포인팅 구성
      점 아이콘 Spawning Enemies : 적 캐릭터의 다양하고 랜덤한 스포닝 구성
      점 아이콘 Game Over : 게임 엔딩 처리

  • 6강
    • 1대1 대전 탱크 게임 제작 1
      점 아이콘 Scene Setup : 프로젝트 생성, 에셋 구성, 게임 기본 구성
      점 아이콘 Tank Creation & Control : 탱크 플레이어 제작 및 이동 콘트롤 구현
      점 아이콘 Camera Control : 액티브한 카메라 워킹 구현. 탱크 오브젝트를 Onscreen

  • 7강
    • 1대1 대전 탱크 게임 제작 2
      점 아이콘 Tank Health : 탱크의 Health Point Display 구성
      점 아이콘 Shell Creation : 탱크 포탄 구성 및 폭발 효과 구성
      점 아이콘 Firing Shells : 탱크 포탄 발사 구현

  • 8강
    • 1대1 대전 탱크 게임 제작 3
      점 아이콘 Game Managers : 게임 흐름 콘트롤러인 게임 매니저 제작
      점 아이콘 Audio Mixing : BGM, Fx 오디오 음원의 Dynamic Mix 구성

강의 관련 이미지 unity basic 이미지

강사 소개

강사 이미지1

이성원

경력 현) 드림팩토리 개발팀장
전) 펜타게임즈 개발총괄 실장
전) 두은소프트 대표
전) 트라이엔터테인먼트 대표

주요 프로젝트 다수 모바일 게임 개발 – KBS 대조영, 이키리아2, 맞고영웅전,
팜스토리, 아이돌메이커, 스페이스비쥬얼드, 라디의탈출,
똑똑수학단추, 코덱스 워리어, 스미트퍼피, 슬로니, 마이리틀베이비, etc..

  • ※ 본 강의는 강사, 커리큘럼이 일부 변경되거나 사정으로 인하여 폐강될 수 있습니다.
  • ※ 본 강의 내용은 교육기획자 및 강사와의 협의없이 무단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 무단사용시 저작권 침해로 인해 처벌받을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포인트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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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강의평가 설문조사 사항은 앞으로의 교육 운영에 적극 반영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이스터디 페이지 바로가기

등록안내

  • - 과정 등록은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결제는 직접 방문, 무통장입금 또는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 -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를 하실 경우 반드시 신청자 이름으로 입금하셔야지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 - 등록확인과 취소는 마이스터디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 계산서가 필요하신 분은 발급 신청란에 내용을 정확하게 기입해 주셔야 하며, 사업자 등록을 하신 분은 회사 찾기로 쉽게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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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기타 문의 사항은 전화 02-3673-1721 메일 info@ejun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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