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따라하기가 아니다.
이제는 유니티를 좀 더 깊이

unity 초급 이미지1

유니티 공식 튜토리얼 콘텐츠를 바탕으로
엔진의 다양한 요소들을 한걸음 더 들어갑니다.

unity 초급 이미지2

유니티 기본 요소들을 보다 폭넓게 다루면서
전체적인 개발 구조를 체계화 합니다.

unity 초급 이미지3

콘텐츠 최적화를 위한 설계 및
알고리즘에 대한 고찰을 합니다.

강의 목표

점 아이콘 유니티 엔진의 보다 폭넓은 활용하기
점 아이콘 게임 콘텐츠 개발 방법론의 체계화하기
점 아이콘 C# 스크립트의 구조 설계화화기

교육 대상

check 아이콘 '유니티 3D게임 개발 프로그래밍' 초급반을 수강하신 분
check 아이콘 C# 및 OOP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념과 활용에 익숙하신 분
check 아이콘 단순한 따라하기 수준을 넘어 유니티 엔진에 대한 보다 폭넓은 접근이 필요하신 분
check 아이콘 웹서핑을 통한 학습을 원할히 수행하고 싶어하시는 분

커리큘럼

강의수업내용

  • 1강
    • 종스크롤 슈팅 게임, Space Shooter 게임 제작 1
      점 아이콘 Setting up the project : 프로젝트 생성, 에셋 구성, 게임 기본 구성
      점 아이콘 The player GameObject : 플레이어 오브젝트 구성
      점 아이콘 Camera and lighting : 탑다운 방식 게임의 카메라 및 조명 구성
      점 아이콘 Adding a background : 우주 형태의 게임 배경 구성
      점 아이콘 Moving the player : 게임 영역 내에서 플레이어 비행선 조정하기
      점 아이콘 Creating shots : 플레이어 비행선의 무기 구성
      점 아이콘 Shooting shots : 생성된 탄환 무기의 발사 구현

  • 2강
    • 종스크롤 슈팅 게임, Space Shooter 게임 제작 2
      점 아이콘 Boundary : 불필요한 탄환 오브젝트 최적화
      점 아이콘 Creating hazards : 방해 요소 구성
      점 아이콘 Explosions : 폭발 효과의 구현
      점 아이콘 Game Controller : 게임 전체를 흘러가도록 구성하는 매니저 구성
      점 아이콘 Spawning waves : 방해물체의 스포닝 흐름 제어

  • 3강
    • 종스크롤 슈팅 게임, Space Shooter 게임 제작 3
      점 아이콘 Audio : BGM, Fx 구성
      점 아이콘 Displaying the score : 스코어 카운팅 포인트 설계 및 UI 구성
      점 아이콘 Ending the game : 게임의 엔딩 처리
      점 아이콘 Building the game : 최종 게임 빌드

  • 4강
    • 아이소메트릭 타입 3D Survival 슈터 게임 제작 1
      점 아이콘 Environment setup : 프로젝트 생성, 에셋 구성, 게임 기본 구성
      점 아이콘 Player Character : 플레이어 캐릭터 구성
      점 아이콘 Camera setup : 아이소메트릭 뷰를 위한 카메라 구성
      점 아이콘 Creating Enemy : 적 캐릭터 구성 및 추적 AI 구성
      점 아이콘 Health HUD : Head Up Display UI 구성

  • 5강
    • 아이소메트릭 타입 3D Survival 슈터 게임 제작 2
      점 아이콘 Player Health : 플레이어 캐릭터 UI 구성
      점 아이콘 Harming Enemies : 적 캐릭터 공격 구현
      점 아이콘 Scoring points : 게임 스코어 포인팅 구성
      점 아이콘 Spawning Enemies : 적 캐릭터의 다양하고 랜덤한 스포닝 구성
      점 아이콘 Game Over : 게임 엔딩 처리

  • 6강
    • 1대1 대전 탱크 게임 제작 1
      점 아이콘 Scene Setup : 프로젝트 생성, 에셋 구성, 게임 기본 구성
      점 아이콘 Tank Creation & Control : 탱크 플레이어 제작 및 이동 콘트롤 구현
      점 아이콘 Camera Control : 액티브한 카메라 워킹 구현. 탱크 오브젝트를 Onscreen

  • 7강
    • 1대1 대전 탱크 게임 제작 2
      점 아이콘 Tank Health : 탱크의 Health Point Display 구성
      점 아이콘 Shell Creation : 탱크 포탄 구성 및 폭발 효과 구성
      점 아이콘 Firing Shells : 탱크 포탄 발사 구현

  • 8강
    • 1대1 대전 탱크 게임 제작 3
      점 아이콘 Game Managers : 게임 흐름 콘트롤러인 게임 매니저 제작
      점 아이콘 Audio Mixing : BGM, Fx 오디오 음원의 Dynamic Mix 구성

강의 관련 이미지 unity basic 이미지

강사 소개

강사 이미지1

이성원

경력 현) 드림팩토리 개발팀장
전) 펜타게임즈 개발총괄 실장
전) 두은소프트 대표
전) 트라이엔터테인먼트 대표

주요 프로젝트 다수 모바일 게임 개발 – KBS 대조영, 이키리아2, 맞고영웅전,
팜스토리, 아이돌메이커, 스페이스비쥬얼드, 라디의탈출,
똑똑수학단추, 코덱스 워리어, 스미트퍼피, 슬로니, 마이리틀베이비,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