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푼 마음으로 구입한 Cinema4D 교재,
돈을 쓰면 공부를 하겠지 싶어 결제한 온라인 강좌.
교재는 챕터 1에
책갈피가 꽂힌 채 책장 깊숙한 곳에서 먼지만 쌓여가고
온라인 강좌는 수강 중 게이지가
여전히 2강에 머물러 있지 않나요?
하긴 해야겠는데. 좀처럼 3D의 벽을 넘는 게 쉽지 않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툴을 익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본인이 원하는 것을 직접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고민하며 만드는 과정을 통해 작은 성취를
느끼고 이는 공부를 지속할 수 있는 힘을 키워줍니다. 아직은 3D를 할 줄 몰라도
5주 뒤 나만의 3D 아트웍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3D 툴에 대한 두려움 극복하기
3D 아트웍 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워크플로우 경험하기
직접 구상한 나만의 아크웍을 실제로 구현해보기
아무것도 할 줄 모르는 상태에서 무엇이든 시도해볼 수 있는 상태로 성장하기
새롭게 3D를 접해보고자 하는 분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3D로 구현해보고 싶은 분
2D의 한계를 뛰어넘어 디자인의 영역을 보다 확장하고 싶은 분
중급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초를 다지고 싶은 분
3D의 세계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
Cinema 4D에 대한 기본적인 기능을 공부합니다.
함께 예제를 만들어보는 과정을 통해 기능에 대한 이해도를 높입니다.
강사와 직접 소통하며 개인별 아트웍을 직접 제작합니다.
- 소개 및 각 분야별 Cinema4d 활용 사례
- 3D 워크플로우 오버뷰
기본 인터페이스의 이해
- 기본 조작 인터페이스
- 상단 인터페이스
- 매니저 인터페이스
- 폴리곤 모델링 툴 익히기
- 스플라인 오브젝트의 이해
- 폴리곤과 넙스를 활용한 예제 제작
- 개인별 아트웍 실습 및 피드백
- 디포머 활용하기
- 제네레이터 오브젝트 활용하기
- 디포머와 제네레이터 오브젝트를 활용한 예제 제작
- 모그라프의 구조 이해하기
- 이펙터 활용하기
- 모그라프를 활용한 예제 실습
- 개인별 아트웍 실습 및 피드백
- 모그라프를 활용한 예제 실습
메터리얼을 활용한 재질 만들기
- 메터리얼 속성에 대한 이해
- 개인별 아트웍 실습 및 피드백
- 텍스쳐 활용하기
- 맵핑 예제 실습
- 개인 별 아트웍 실습 및 피드백
- 라이트와 그림자의 종류
- 라이트의 속성
- 라이팅 예제 실습
- 개인별 아트웍 실습 및 피드백
- 렌더링에 대한 이론적 이해
- 렌더링 이펙트와 피지컬 렌더러 활용하기
- 렌더링 예제 실습
- 개인별 아트웍 실습 및 피드백
- 2D 후반작업 및 최종 결과물 도출하기
- 결과물 공유 및 리뷰
- 수업 마무리 및 질의응답
최명근
- 15/16 나이키 BE DOOR 인터렉티브 컨텐츠
- 아리따움 옴니 스토어 인터렉티브 컨텐츠
- YES24 오프라인 스토어
- 현대 모터 스튜디오 디지털
- 지리적 위치 기반 지하철 노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