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공식 튜토리얼 콘텐츠를 바탕으로
엔진의 다양한 요소들을 한걸음 더 들어갑니다.
유니티 기본 요소들을 보다 폭넓게 다루면서
전체적인 개발 구조를 체계화 합니다.
콘텐츠 최적화를 위한 설계 및
알고리즘에 대한 고찰을 합니다.
유니티 엔진의 보다 폭넓은 활용하기
게임 콘텐츠 개발 방법론의 체계화하기
C# 스크립트의 구조 설계화화기
'유니티 3D게임 개발 프로그래밍' 초급반을 수강하신 분
C# 및 OOP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념과 활용에 익숙하신 분
단순한 따라하기 수준을 넘어 유니티 엔진에 대한 보다 폭넓은 접근이 필요하신 분
웹서핑을 통한 학습을 원할히 수행하고 싶어하시는 분
강의수업내용
종스크롤 슈팅 게임, Space Shooter 게임 제작 1
Setting up the project : 프로젝트 생성, 에셋 구성, 게임 기본 구성
The player GameObject : 플레이어 오브젝트 구성
Camera and lighting : 탑다운 방식 게임의 카메라 및 조명 구성
Adding a background : 우주 형태의 게임 배경 구성
Moving the player : 게임 영역 내에서 플레이어 비행선 조정하기
Creating shots : 플레이어 비행선의 무기 구성
Shooting shots : 생성된 탄환 무기의 발사 구현
종스크롤 슈팅 게임, Space Shooter 게임 제작 2
Boundary : 불필요한 탄환 오브젝트 최적화
Creating hazards : 방해 요소 구성
Explosions : 폭발 효과의 구현
Game Controller : 게임 전체를 흘러가도록 구성하는 매니저 구성
Spawning waves : 방해물체의 스포닝 흐름 제어
종스크롤 슈팅 게임, Space Shooter 게임 제작 3
Audio : BGM, Fx 구성
Displaying the score : 스코어 카운팅 포인트 설계 및 UI 구성
Ending the game : 게임의 엔딩 처리
Building the game : 최종 게임 빌드
아이소메트릭 타입 3D Survival 슈터 게임 제작 1
Environment setup : 프로젝트 생성, 에셋 구성, 게임 기본 구성
Player Character : 플레이어 캐릭터 구성
Camera setup : 아이소메트릭 뷰를 위한 카메라 구성
Creating Enemy : 적 캐릭터 구성 및 추적 AI 구성
Health HUD : Head Up Display UI 구성
아이소메트릭 타입 3D Survival 슈터 게임 제작 2
Player Health : 플레이어 캐릭터 UI 구성
Harming Enemies : 적 캐릭터 공격 구현
Scoring points : 게임 스코어 포인팅 구성
Spawning Enemies : 적 캐릭터의 다양하고 랜덤한 스포닝 구성
Game Over : 게임 엔딩 처리
1대1 대전 탱크 게임 제작 1
Scene Setup : 프로젝트 생성, 에셋 구성, 게임 기본 구성
Tank Creation & Control : 탱크 플레이어 제작 및 이동 콘트롤 구현
Camera Control : 액티브한 카메라 워킹 구현. 탱크 오브젝트를 Onscreen
1대1 대전 탱크 게임 제작 2
Tank Health : 탱크의 Health Point Display 구성
Shell Creation : 탱크 포탄 구성 및 폭발 효과 구성
Firing Shells : 탱크 포탄 발사 구현
1대1 대전 탱크 게임 제작 3
Game Managers : 게임 흐름 콘트롤러인 게임 매니저 제작
Audio Mixing : BGM, Fx 오디오 음원의 Dynamic Mix 구성
경력
현) 드림팩토리 개발팀장
전) 펜타게임즈 개발총괄 실장
전) 두은소프트 대표
전) 트라이엔터테인먼트 대표
주요 프로젝트
다수 모바일 게임 개발 – KBS 대조영, 이키리아2, 맞고영웅전,
팜스토리, 아이돌메이커, 스페이스비쥬얼드, 라디의탈출,
똑똑수학단추, 코덱스 워리어, 스미트퍼피, 슬로니, 마이리틀베이비,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