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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htbrain UX Academy Rightbrain UX Academy
UI/UX School [후불제 선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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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육일정2019.04.22 ~ 2019.07.17
  • 교육시간월/수 19:00~21:50[24회]
  • 월~일 24시간 개방
  • 교육장소아카데미정글(강남 신사)
  • 강      사조성봉(라이트브레인 컨설팅그룹 이사)
  • 모집인원24명
  • 수 강 료1,800,000원
  • [후불제] 교육 종료 후 6개월 분납
  • [선불제] 카드 2~6개월 무이자할부 가능
  • * 수강신청시 선택
  • 준 비 물개인 노트북

아카데미 정글은 2002년 디자인정글(윤디자인 연구소) 교육 사업부에서 시작된 디자인 전문 교육 기관으로.
현재까지 32,000명 이상의 분들이 아카데미 정글을 선택했습니다.
아카데미 정글의 장기과정인 디플로마 과정을 통해 4,800명이 넘는 졸업생이 배출됐으며
졸업생 다수는 현재 유명 디지털 에이전시, 광고대행사, 대기업 등 현업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본 교육과정은 교육비 후불제 솔루션 “학생독립만세”와 함께 진행하는
먼저 실무교육 부터 배우고, 교육 종료 후 교육비를 후불-분할납부 하는 후불제 교육을 선택 수강할 수 있습니다.

Rightbrain UX Academy

Rightbrain UX Academy는 실무 현장에서의 UX Design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 직장인, UX 분야 취업준비생들이 실무적인 UX 지식을 함양하고
직접 UX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Rightbrain UX Academy는 2014년부터 시작되었으며, 10여 차례의 인하우스 교육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삼성SDS, 현대자동차 등의 주요 기업에서도 매년 진행되어 왔습니다.

이번에 아카데미 정글과 함께 UX Academy를 개설하면서
좀 더 전문적이며, 밀도 있는 교육을 UX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 Rightbrain
    UX
    Academy

    Rightbrain UX Academy는 분야와 주제, 교육 수준에 따라서
    다음과 같은 교육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과정은 초반에 UX Design에 대한 개요를 먼저 배우게 되며,
    이론과 실무를 병행해서 진행합니다.
    다만 과정에 따라서 이론과 실무의 비중은 달라집니다

  • UI/UX School

    난이도:하/중

    학생, 직장인, 취업준비생

    UX Design을 처음 배우거나 이전에 알고 있던 UX 지식에 기반하여 체계적으로 실무 능력을 키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

    UI/UX 금융

    난이도:중

    금융권 종사자

    금융권에 특화된 UI/UX 교육. 인증/보안/거래와 같은 금융 서비스의 특징을 반영

    UI/UX B2B

    난이도:중

    B2B 분야 종사자

    B2B에 특화된 UI/UX 교육. 업무/프로세스/권한관리와 같은 B2B 서비스의 특징을 반영

  • 제품 디자인

    난이도:하

    학생, 직장인, 취업준비생

    제품 디자인에 특화된 UX 교육. 스마트 디바이스, IoT, Connected Car 등을 주제로 진행. 제품의 목업 설계까지만 진행하며, 물리적 프로토타이핑은 진행하지 않음

    UX 전략

    난이도:상

    직장인

    비즈니스 측면의 UX 디자인 교육. 전략 및 마케팅에 대한 사전 지식 필요

    AI/UX

    난이도:중

    학생, 직장인, 취업준비생

    인공지능(AI)를 활용한 UX Design 교육. 기술적인 측면에서의 AI가 아닌, UX의 도구로써의 AI를 다룸. AI에 대한 사전 지식 필요

    VUX/Chatbot

    난이도:중

    학생, 직장인, 취업준비생

    VUX/Chatbot에 대한 UX Design 교육. UX 프로세스에 맞춰서 Chatbot을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만들어보면서 진행

  • 빨간선
  • UX Design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면서
    UI/UX 실무 능력 배양
  • 1 아이콘

    교육 주제


    모바일앱(4가지 주제 중 1개 선택)

    • 쇼핑 아이콘 쇼핑
    • 여행 아이콘 여행
    • 포털 아이콘 포털
    • 커뮤니티 아이콘 커뮤니티
    2 아이콘

    교육 방식


    교육방식 아이콘
    3 아이콘

    특전

    • 다양한 UX Design 사례 및 참고자료 제공

    • 성적이 우수한 교육생 2명에게
      라이트브레인 디자인씽킹툴킷tm 제공

    • 라이트브레인 및 아카데미 정글 명의로 된
      교육 수료증 발급

    4 아이콘

    커리큘럼


      • DAY 1
      • 오리엔테이션 UX Design의 현재
        UXer라는 직업
        다양성, UXer의 숙명
        UX를 위한 디자인, 디자인을 위한 UX
        경험(Experience) 경험이란?
        생각, 행동, 감정
        컨텍스트
        일상적인 경험 vs 비일상적인 경험
      • DAY 2
      •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의 구성요소
        UX 가치 피라미드
        경험요소
        가치
        인터렉션
      • DAY 3
      • UX 디자인 UX Design의 대상
        3가지 디자인 레이어
        (Biz Layer, Tech Layer, Service Layer)
        3가지 관점에서 본 UX Design UX 디자인의 3가지 측면 1. 방법론 측면
        2. 원칙 측면
        3. 트랜드 측면
      • DAY 4
      • 과제 선정 본 교육의 실습 커리큘럼 안내
        과제 범위 안내
        과제 선정 및 조 구성 경험 파악 이용 동기 밝히기
        동기별 행동 시나리오
        문제, 니즈 시뮬레이션
      • DAY 5
      • 경험요소 찾기 경험요소 도출
        유사 제품/서비스 경험요소 도출
        비교 평가 컨텍스트 이해 시공간 이해
        서비스 외부 컨텍스트 이해
        서비스 내부 컨텍스트 이해
        컨텍스트-경험-경험요소 맵핑
      • DAY 6
      • 가설 디자인 이슈 정의
        제공할 가치에 대한 가설 수립
        To-Be 제품/서비스 형상화
      • DAY 7
      • 질문 던지기 이슈 세분화
        시장에 대한 질문
        제품/서비스에 대한 질문
        사용자, UX에 대한 질문
      • DAY 8
      • 경쟁 분석 (Desk Research) 분석 기준 세우기
        정성적인 분석
        키 파인딩 뽑기
      • DAY 9 DAY 10
      • 경험 조사 (Field Research) 해결되지 않은 질문 정리
        조사 계획 세우기
        경험 조사
        키 파인딩 뽑기
      • DAY 11 DAY 12
      • 인사이트 뽑기 질문에 키 파인딩 맵핑
        가치 재정립
        Persona 만들기
        타게팅
      • DAY 13
      • UX 전략 세우기 To-Be 제품/서비스 재형상화
        핵심 가치 정의
        제품/서비스 포지셔닝
      • DAY 14
      • UX 원칙 세우기 Must Be 정의
        디자인 레이어별 원칙 세우기
        경쟁 제품과의 비교
      • DAY 15 DAY 16
      • 아이디어 내기 (UX Ideation) 디자인 패턴별 아이디어 내기
        그룹 스케치
        리뷰 및 보완
        목업 스케치
      • DAY 17
      • 시나리오 작성하기 시나리오 목록 정의
        시나리오 작성
        아이디어, 스케치 맵핑
      • DAY 18
      • 프로토타이핑 : 1. 구조, 흐름 상세 Use Flow 정의
        기능 정의
        정보구조 정의
      • DAY 19
      • 프로토타이핑 : 2. 인터렉션 인터렉션 방식 정의
        인터렉션별 행동/피드백 구체화
      • DAY 20
      • 프로토타이핑 : 3. 인터페이스 페이지 플로우
        Lo-fi 프로토타이핑
        UI 패턴 정의
      • DAY 21
      • TF 내부 점검 지금까지의 UX 과정 및 내용 점검
        UX 전략, 원칙 측면에서의 검수
        개선안 발견 및 적용
        테스트 대상 정의
      • DAY 22
      • UX 테스트 조사 포인트 정의
        테스트 시나리오 작성
        테스트
        결과 분석
      • DAY 23
      • UX 보고서 작성 전체 산출물 정리
        진행과정 정리
        UX 결과물 및 기대효과 정리
      • DAY 24
      • 발표 조별 프리젠테이션
        우수 조 선정
    5 아이콘

    강사소개


    조성봉 선생님 이미지

    조성봉 강사


    現 라이트브레인컨설팅그룹이사
    前 UX1 대표
    이것이 UX 디자인이다, 위키북스, 2013

    금융연수원 UI/UX 전임강사
    디자인진흥원 국가인적자원개발 자문위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주재 SW+인문학포럼 자문의원
    각종 정부기관 UI/UX 자문 (환경부, 문체부 등)

    • 연구분야 UX 디자인 컨설팅
      기술/트랜드 기반 제품/서비스 문제점 분석
      신기술 동향 조사
      UX 관련 강의/세미나


      프로젝트 선행연구 :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T, LG전자, 샘소나이트 등
      웹/모바일 : 신한은행, 네이버 메인, 국민은행, 신한카드 등
      B2B : 삼성 SDS, 웅진그룹, 신한금융지주 등
    • 강의이력 기업 : 삼성전자 AI 기반 스마트홈, 삼성전자 C-Lab Creative Engine, 현대자동차 마케팅 아카데미, 신한은행 모바일 UX 교육, 인컴스 UI/UX 교육, KT, LG전자, 삼성화재, 삼성 SDS, 한국학술재단, 웅진씽크빅, 우아한 형제들, 삼성생명서비스, 롯데홈쇼핑, 신한금융지주, 11번가 등

      단체 :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UX전문가포럼, 연세대, 한양대 등

      세미나 : HCI, Global ICT Premier Forum, 헬스 / 웨어러블 세미나, 쇼핑의 미래, SK Creative Challenge, 자동차 전자기술 워크샵, 웹어워드 컨퍼런스, 웹월드 컨퍼런스, 광고마케팅 컨퍼런스, 전자부품연구원 등

    등록 절차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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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후불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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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I/UX School
    [후불제 선택 가능]
    • 교육일정2019.04.22 ~ 2019.07.17
    • 교육시간월/수 19:00~21:50[24회]
    • 월~일 24시간 개방
    • 교육장소아카데미정글(강남 신사)
    • 강      사조성봉(라이트브레인 컨설팅그룹 이사)
    • 모집인원24명
    • 수 강 료1,800,000원
    • [후불제] 교육 종료 후 6개월 분납
    • [선불제] 카드 2~6개월 무이자할부 가능
    • * 수강신청시 선택
    • 준 비 물개인 노트북

    • ※ 본 강의는 강사, 커리큘럼이 일부 변경되거나 사정으로 인하여 폐강될 수 있습니다.
    • ※ 본 강의내용은 교육기획자 및 강사와의 협의없이 무단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 무단사용시 저작권 침해로 인해 처벌받을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