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는 최고의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 강력한 멀티미디어 툴입니다. 게임엔진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이외에도 최근 각광받고 있는 VR을 비롯해 엔터테인먼트, 광고, 디지털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되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Unity는 GUI가 아주 직관적이며 물리 엔진, 네트워크, 애니메이션 등 웬만한 기능을 자체적으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초보자도 배우기 쉽고 활용성 또한 매우 높습니다.
아카데미 정글에서는 이번에 디자이너 대상으로, 실전 예제를 통해 손쉽게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Unity 워크샵을 준비했습니다. 게임개발의 명가 게임로프트에서 다수의 히트작을 개발했으며, 유니티 유나이트 강연자이자 ‘열혈강의 프로그래밍’의 저자이기도 한 주세영 강사님의 강의를 통해 콘텐츠 제작자로서의 역량을 한껏 넓히시기 바랍니다.
Unity의 그래픽스 기초이론을 이해하고 실제 게임예제를 따라 하며 실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로서 알아야 할 엔진 리소스 다루는 법을 습득하고 응용하여 간단한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강의 | 수업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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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강 |
1. Unity 엔진 프리뷰
* Unity의 기능 및 특징, 사용법을 이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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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강 |
2. Unity 실무 사용법
* 예제를 따라 하며 실무에서 통용되는 엔진 사용법을 익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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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강 |
3. 디자이너로서 필요한 엔진 리소스 1
* 외부 디자인 툴에서 제작한 리소스를 Unity Editor에서 읽어 들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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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강 |
4. 디자이너로서 필요한 엔진 리소스 2
* 좀 더 복잡한 리소스 파일들을 Unity Editor에서 읽어 들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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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강 |
5. Shader 파일 제작 및 활용
* Shader에 대해 알아보고 Rendering path가 무엇인지 알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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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강 |
6. 형상관리 툴(SCM) 의 사용
* 리소스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공유하는 SCM 툴 중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SVN에 대해 알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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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강 |
7. 2D 슈팅게임 만들기 1
* 실제로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게임을 만들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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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강 |
8. 2D 슈팅게임 만들기 2
* 실제로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게임을 만들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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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활용 예시>
주세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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